YAMAH MX-A5000 11채널 파워앰프

11.2채널 분리형 AV 앰프를 통해 압도 적인 파워와 밀도 높은 사운드 실현

 

MX-A5000은 디스크리트 구조의 11채널 파워앰프로 전 채널 최고의 음질과 성능의 강력한 출력을 제공합니다. 11.2채널 프리앰프 CX-A5000와 결합하여 압도적인 정숙함과 다이내믹한 음장을 제공하여 야마하가 끊임없이 갈망하던 목표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사운드 소스에 대해, 11.2채널 풀 스케일을 사용하여 음악에 푹 빠져 깊은 울림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별히 설계된 고강성 섀시는 진동의 영향을 제거하여 순도 높은 사운드 제공

 

타협 없는 디자인 정책의 일환으로, 야마하는 강한 강성의 고급 섀시를 만들었습니다. 섀시의 강성은 기계적인 강도를 향상시킨 H형 크로스 프레임을 통해 강화시켰으며, 하우징의 강성을 높이기 위해서 알루미늄 사이드 패널을 채택하였습니다. 그리고 독립적인 상단 커버와 측면 패널은 3중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랙이나 다른 소스 기기로부터 오는 진동은 무거운 절연체를 통해 감쇠됩니다. 진동 방지 기술인 A.R.T Wedge는 내부 회로의 섬세한 부분을 단단하게 고정하여 바닥 중심의 추가 진동을 억제합니다. 또한, 이 모델은 이중바닥 구조 및 추가적인 섀시의 강성을 강화하고 대형 전원 트랜스와 내부 구성요소에 의해 생성된 진동을 줄이기 위해 단단한 바닥프레임을 갖고 있습니다.

 

대칭형 파워앰프 설계

이것은 훌륭한 AV 리시버를 만들 때 결합하는 많은 디자인 세부사항 중 하나일 뿐입니다. 장치의 내부는 회로의 경로를 포함하여 물리적으로나 전기적으로, 또한 절연된 정도도 정확하게 좌우측 채널의 대칭구조로 정확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은 자연스럽게 채널 분리를 극대화 시켜줄 뿐만 아니라 신호대잡음비도 개선시켜주며, 넓고 확 트인 사운드 스테이지를 구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최고의 수준의 부품 사용으로 11채널 출력과 제한 없는 스피커 드라이브로 고성능 실현

MX-A5000은 뛰어난 위상 특성을 갖고 있으며, 스피커의 임피던스 변동에 저장하는 3단 달링턴(Darlington) 회로와 전류 피드백 파워앰프를 사용합니다. 완벽하게 고유의 전력을 구현하고 뛰어난 음질을 제공하기 위해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선정된 고급 부품을 사용합니다. 전원부는 특주로 제작하여 높은 출력과 높은 효율을 제공하는 대형 트로이달 트랜스를 사용하였습니다. 특주로 개발 한 고용량(27,000uF) 블럭 콘덴서를 통해 에너지 손실을 줄여 전력량을 최소화 합니다. 이를 통해 뛰어난 음악적 표현을 할 수 있는 사운드를 보장합니다. 스피커 출력 단자는 고급 금도금 타입이며, 최적의 스피커 연결을 위한 Y 플러그와 호환 됩니다.

 

 

 노이즈 방지, 높은 신뢰성의 밸런스 연결

전기 노이즈는 다른 AV 기기를 연결하거나 기기들 사이의 연결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외부 노이즈는 다른 소스기기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CX-A5000과 MX-A5000은 왜곡에 의해 음질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기 위해, 밸런스 연결(XLR)을 사용하였으며, 이것은 일반적으로 프로 오디오 장비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방식입니다. 밸런스 전송 방식은 언밸런스 연결(RCA)에 비해 단순한 전송방식과 접지를 지원합니다. XLR을 통해 각 채널을 연결하면, 프리앰프와 파워앰프 섀시 사이에 흐르는 전기 노이즈를 제거하여 음질의 열화를 최소화합니다.

 

 11.2채널 출력 외에 5채널 바이앰핑 등 다른 구성 가능

CX-A5000과 MX-A5000은 유연한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CINEMA DSP HD3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11채널의 출력과 스피커의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별도의 앰프와 함께 트위터와 우퍼를 구동하는 바이앰핑을 지원합니다. 바이앰핑의 경우, 내부 11채널을 사용하여 사용하여 5개 채널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장 앰프의 경우 침실이나 부엌에서 음악 재생을 위한 멀티 존 시스템을 구성하여, 메인 룸 외에 여러 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X-A5000은 후면 11채널 입력을 밸런스와 언밸런스를 모두 지원하며 입력단자를 전환할 수 있어 유연한 시스템 연결성을 제공합니다.

 

 

 자동 전원 대기

적은 전력을 사용하여 비용을 절약하고 환경 친화적입니다. MX-A5000은 자동 전원 대기 기능을 가지고 있어 8시간 후에 전원이 꺼집니다. 이 기능은 후면 패널 스위치를 통해 켜고 끌 수 있으며, 트리거 기능은 무시됩니다.

 

 전원 On/Off 연동을 위한 트리거 제어

 

트리거 기능은 이 기능을 지원하는 다른 구성요소와 함께 자동 전원 연동할 수 있습니다. 프리앰프를 연결할 경우 예를 들어, 트리거 잭에 프리앰프를 연결하면 프리앰프의 전원을 함께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를 연결하면 MX-A5000은 해당 구성요소의 전원을 연동합니다. 또한 트리거 잭 입력은 다른 파워앰프와 같은 다른 구성요소(통과 출력)의 전원을 제어하는 계단식 연결을 통해 출력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임피던스 선택

후면 패널의 앰피던스 선택기를 통해 MX-A5000은 스피커의 임피던스를 확인하고 다양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 CH2 A/B : 4옴 또는 이상(8옴 이상과 CH2 B를 동시에 CH.2에 사용) 
– 다른 채널 : 6옴 또는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