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힐 K사장님댁 설치기

Victorville 조금 못미쳐 Oak Hills 에 사시는 K 사장님과는 영업장에 TV 설치로 여러해 전부터 알고 지냈다. 그러다 우연히 오디오에 대한 얘기를 여러 차례 나누다, 서너달전에 본격적으로 구매 상담 을 하게 되었다. 오래전에 오디오를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다 파워앰프와 CD Player의 고장으로 현재는 오디오를 못하고 계시다 하였다. 가지고 계신 장비의 면면을 살펴보니 만만치 않았다. 우선 Audio Research Reference 1 Pre Amp에 Wilson Audio Maxx 2 Speaker, Wadia 581 CD Player였다. 고장 났다는 파워는 이미 처분 하여 정확한 모델은 기억을 못하시는데 300W급 Krell 이라 하셨다. 2000년대초임에도 불구하고 구입가격이 십만불정도에 이르는 하이엔드 시스템이었다. 파워만 개비하면 살릴 수 있는 시스템이어서 몇가지 파워 앰프와 디지탈 소스로는 Bryston BDP-2와 BDA-2를 추천하고, Krell Duo300과 Soniccraft Opus Power 등을 싣고 방문 하였다.

 

우선 CD 장에 있는 레퍼토리를 보니 주로 팝송, 가요, 재즈를 주로 들으시는 것 같았다. 우선 디지탈 소스기기를 설치하고, 파워를 번갈아 연결 하였다. 부드러우며 편안하고 발란스가 잘 잡힌 소리는 소닉크래프트였고, 다이내믹과 오디오적 쾌감은 크렐이 좋았다. 클래식위주라면 소닉크래프트의 손을 들겠지만 팝위주라면 크렐이 나은 듯 했다. K 사장님도 금방 결정을 못 하시는 것 같아 두 기계를 놓고 오면서 들어 보시고 연락 주시라 하였다. 소닉크래프트는 모노블럭 300W 이고, 크렐은 스테레오 300W 이다, 가격은 크렐이 훨씬 비싸다.

06195149_23

 

일주일후 크렐로 하기로 하였다고 연락이 왔다. 크렐을 주문하고 다시 방문하여 셋팅을 해 드렸다. 설치공간이 거실 구석이어서 공간적인 문제로 스테이지등에 아쉬움이 있었지만 썩어도 준치라고 훌륭한 소리를 내주었다. 몇가지 디지탈 소스기 사용법과 CD Ripping (CD를 디지탈 파일로 변환) 방법을 알려 드리고 고장난 CD Player를 들고 나왔다. 책상위에 놓여 있던 CD 중에 “일하기 싫을 때” 라고 써진 것이 있었다. 들어 보진 못 했지만 무슨 음악이 들어 있을까 궁금하다. 음악 잘 들으시고 힘내서 열심히 일하시길 바란다.